본문바로가기

뉴스

USGA, 아마추어 대회 출전 골프 랭킹 확대

남화영 기자2023.03.22 오후 3:20

폰트축소 폰트확대

뉴스이미지

USGA 깃발

미국골프협회(USGA)가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에서 출전 가능한 세계아마추어골프랭킹(WAGR) 폭을 확대한다.

USGA는 최근 선수들의 출전권인 예선전 면제권의 허용치를 더 높게 잡고 일찍 발표하는 수정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선수들이 일정을 더 잘 계획하고 면제권을 받아서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도록 한 것이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종전의 남녀 US아마추어선수권에 주니어와 시니어까지 6개 대회뿐만 아니라 올해부터는 남녀 US미드아마선수권까지 8개로 확대됐다. 브렌트 팔라디노 USGA 대회 책임자는 "아마추어 대회 전반에 걸쳐 선수들에게 혜택을 넓히는 동시에 챔피언십의 필드 강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개정 조치에 따르면 모든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의 WAGR에 따른 면제 대상 선수는 참가 신청 마감 전 수요일에 결정된다. 예를 들어 US여자아마추어선수권의 참가 신청은 6월14일에 마감되지만 WAGR의 상위 25명의 선수들은 6월7일 수요일 순위에서 출전 여부를 정할 수 있게 된다.

이하 각 대회의 일주일전 면제권 신청 랭킹은 다음과 같다. US아마추어선수권 톱50, US여자아마추어선수권 톱25, US주니어아마추어선수권 톱85, US걸스주니어선수권 톱40, US미드아마선수권 톱40, US여자미드아마선수권 톱30, US시니어아마추어선수권 톱25, US여자시니어아마추어선수권 톱30위까지다. USGA는 매년 8개의 아마추어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