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번 홀의 옥토버 페스트존 전경 [사진=BMW코리아]
국내 유일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BMW레이디스챔피언십이 세계 최고 선수들이 총출동한 데 이어 갤러리 모객과 행사도 지난해의 8만1천여 명을 넘겨 국내 최대를 예상한다.
대회 주최측에 따르면 경기도 파주 서원힐스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 역대 최다인 8200여명의 갤러리가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19일에는 새벽부터 많은 비가 온 직후 흐린 날씨 가운데서도 수많은 갤러리가 대회장을 찾았다.
옥토버 페스트존 [사진=BMW코리아]
주최사인 BMW코리아는 일반 골프 대회와 차별화한 다양한 즐길거리 이벤트를 기획했다. 17번 홀 주변에 마련된 코스 한가운데 옥토버 페스트 차박 캠핑존을 통해 갤러리에게 오감만족을 제공한다. 또한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어린이 갤러리를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식 대회 코스 17번 홀 옆의 ‘옥토버페스트 존’에서 정통 독일 맥주와 소시지 등 다양한 식음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된 음식은 야외 테이블 이외에도 BMW의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 모델인 iX와 함께 꾸며진 ‘BMW X 캠핑존’을 통해 차박의 느낌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모바일 주니어캠퍼스 [사진=BMW코리아]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존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BMW코리아 미래재단은 11.5톤 트럭 내부를 실험실로 개조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갤러리 플라자에서 운영하며 자동차의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교실을 진행한다.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iX 축소형 차량 키트 제작 프로그램, 현장의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인생네컷’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도 현장에서 제공한다. 현장 프로그램들을 통해 모금된 비용은 모두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 기부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18번 홀 엑설런스 라운지 [사진=BMW코리아]
프리미엄 갤러리 서비스도 있다. 한정 판매로 제공하는 BMW 엑설런스 클래스 패키지 관람권 구매자는 18번 홀 그린 앞 BMW 엑설런스 라운지에서 선수들의 짜릿한 플레이와 대회장의 멋진 경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라운지 내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BMW 7시리즈를 통해 VIP 주차장에서 대회장까지 쇼퍼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러리 대상 프로모션도 다채롭다. 대회 공식 부스인 갤러리 플라자 내부에는 BMW 브랜드 센터를 마련하여 다양한 BMW 라이프 스타일 MD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하며, 뉴 5시리즈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더뉴5 & i5 캡쳐 이벤트’, ‘더뉴5 & i5 미션 이벤트’, ‘도슨트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